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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관련 안내

2020-12-11

  • 작성자

    관리자

  • 첨부파일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관련 안내

안녕하십니까. 대한소방공제회입니다. 

 

전자서명법[법률 제17354호]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2020.12.10. 부로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됩니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더라도 인증서 자체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명칭만 변경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기존에 발급받았던 인증서를 유효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본회 홈페이지에서도 로그인 및 본인확인, 전자서명 등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하던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될 경우에는 해당 인증서에 대한 갱신, 재발급, 신규 발급 모두 기존과 동일하게 발급기관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향후, 인증서 변경 관련 작업을 검토하여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관련 안내

안녕하십니까. 대한소방공제회입니다. 

 

전자서명법[법률 제17354호]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2020.12.10. 부로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됩니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더라도 인증서 자체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명칭만 변경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기존에 발급받았던 인증서를 유효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본회 홈페이지에서도 로그인 및 본인확인, 전자서명 등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하던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될 경우에는 해당 인증서에 대한 갱신, 재발급, 신규 발급 모두 기존과 동일하게 발급기관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향후, 인증서 변경 관련 작업을 검토하여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