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회원가입 화면크기 WEB-EDI

대한소방공제회

전체메뉴보기

고객지원

공제회비(퇴직급여)

전체 15 | ( 1/ 2 page )

제목

불입 기간에 따라 차등지급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공제회비 납입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납입금액에 상관없이 퇴직급여이율은 동일합니다. 

1. 퇴직시 회원들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해 회비를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시중은행에 예치하는 것보다 높은 수익을 되돌려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본회는 시중금리연동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급여율은 기준금리(『국고채 3년 금리』 12개월 평균)에 1.5%pt를 가산하여 1월1일 기준(연1회)으로 조정됩니다. 

1. 예금자보호법에 의한 예금자 보호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예금보험공사에 일정 보험료를 금융기관이 납부하고, 보험료로 조성된 기금으로 금융기관의 경영이 부실하거나 파산해 고객 예금 지불 능력을 상실하면 예금보험공사에서 대신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2. 소방공제회는 금융기관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예금자보호법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소방공제회법 18조에 의거하여 재정의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소방공제회법 제18조
① 공제회의 자본금은 회원의 부담금과 국가의 보조금으로 한다.
② 공제회의 보호·육성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보조금을 지급한다.

 

3. 또한, 공제회의 기금운용에 대해서는 국회 국정감사와 감사원 및 소방청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감사를 받고 있으며, 매년 회계법인으로부터 회계감사 받은 결산자료를 대의원회 의결을 거쳐 소방청장 승인을 받는 등 기금건전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퇴직(탈퇴)급여금, 대여금, 부조금(출산,공상급여)은 매주 일 24시, 화/목요일 16시 마감하여 다음날(월, 수, 금요일)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 지급일이 금융기관 휴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또는 소속 지·분회 공제업무담당자에게 신청가능합니다. 

공제회 적립금은 일부만 해약할 수 없습니다. 급여율 대비 낮은 이율로 운영되는 생활안정 대여제도(급여율 + 0.3%p) 이용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 공제회비 불입은 매월 30,000원에서 3,000,000원까지 만원단위로 자유롭게 불입하실 수 있으며, 불입기간 중 증좌 및 감좌도 가능합니다.


2. 변경방법 : 홈페이지 신청 또는 소속 지·분회 공제업무담당자에게 신청


⇒ 홈페이지 신청 : ‘온라인창구 > 상품가입 신청 > 퇴직급여 증액/감액신청’ 

1. 공제회비는 회원님들의 급여에서 원천공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휴직기간 동안 급여가 나오지 않을 경우 개별납부는 불가능하며, 휴직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소속 지·분회 공제업무담당자에게 제출하신 후 휴직기간동안 회비불입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휴직기간 동안에도 예치이자를 적립해 드리고 있으며, 복직하신 후 계속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1 2